[관광 마케팅] 문화 관광상품기획 > 리포트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리포트자료

[관광 마케팅] 문화 관광상품기획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19:23

본문




Download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상품기획.hwp

하지만, 그 터만 조금 남아있을 뿐 10여 년 전 만해도 그런대로 어렴풋이 남아 있던 시골 장터의 모습이 지금은 주변에 온통 콘크리트 건물이 들어서는 바람에 아쉽게도 예스러운 분위기는 찾아볼 길이 없다.

`문화관광상품기획` 이라는 타이틀 아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히려 이런 보부상이란 단어가 생소하게 느껴지기까지 한다. 소설 속의 장터 풍경을 생각하면서 봉평장터를 찾아오는 사람들 대다수가 자신이 상상했던 것과 다른 장터의 모습에 놀라고 실망하는 것도 무리는 아닐것이다. .
문화관광상품기획, 관광상품, 상품기획,


Download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상품기획.hwp( 29 )


목차
순서
Ⅱ. 기획의도




Ⅶ. 컨셉설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Ⅳ. 기획의도




Ⅴ. 시장분석
보통 전국에서 닷새 마다 열리고 있는 시골 장터는 보부상과 깊은 관련이 있다.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앞만 보고 바쁘게 달려왔던 사회가 어느 정도 성장에 이르러 이제 주위를 둘러보게 되었다. 회색빛의 도시화에서 보다 나은 생활을 위한 Well-being 현상과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고 옛것의 아름다움과 지혜를 배우고자하는 황토빛 풍토가 조성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그 무엇’을 통해 많은 관광객들을 확보하고 봉평장이라는 관광자원을 개발하여 하나의 명소화를 시키고자 이를 기획하게 되었다. 이러한 장돌뱅이 가운데 강원도 봉평 장터와 대화 장터를 오가며 장사를 하던 사람들 얘기를 다룬 소설이 바로 이효석의 그 유명한『메밀꽃 필 무렵』이다.
Ⅰ. 목 적

전국의 모든 시골장이 그렇듯이 소설 속에 등장하는 봉평장과 진부장 또한 점차 도태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문화관광상품기획` 이라는 타이틀 아래에 강원도 봉평에 대하여 연구하여 기획한 자료입니다.

Ⅲ. 상품

소설에 나오는 봉평장은 실제로 존재한다. 대형마트가 발달된 요즘, 단지 물건을 사고파는 장소만으로의 형태로는 다시 그 옛날의 활발한 장날의 모습을 보기는 힘들 것이다. 한편 FTA 협상문제가 불거지면서 현재 농촌의 생활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현대의 깔끔한 마트에서 가지런히 진열대에 진열된 물품 중에서 필요한 것만 골라서 계산하고 나오는 그런 모습보다, 왁자지껄하고 떠들썩하지만 서로 부대끼는 사이에 오고가는 정이 있고 사람 사는 여러 가지 모습들과 재미가 옛 시골장터에는 더 많을법할 것이라는 것을 이 소설을 통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에 따라 도심 지역 사람들의 욕구와 농촌의 생활 향상 및 경제의 활성화의 구제책으로 지금은 많이 그 모습이 사라져버린 시골(또는 농촌)의 전형적인 모습 중 하나인 재래시장을 다시 한번 활성화시켜 보고자 함이 이 목적이다. 이 소설에서 나오는 장터들의 모습을 살펴보면, 이 시절에서는 보부상의 활약이 활발하여 농ㆍ수산물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생필품의 거래까지도 이루어졌음을 짐작할 수 있다. 하지만 지금은 우리나라 어디에서도 이 같은 보부상 조직을 찾아볼 수 없다. 일반 마트와는 차별되는 ‘그 무엇’이 존재 해야만 다시 사람들의 발걸음을 유도할 수 있는 것이다. 강원도 봉평에 대하여 연구하여 기획한 자료(data)입니다.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상품기획-6005_01_.gif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상품기획-6005_02_.gif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상품기획-6005_03_.gif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상품기획-6005_04_.gif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상품기획-6005_05_.gif
Ⅱ. 기획의도
Ⅷ. marketing 전략(戰略)

내용요약

Ⅰ. 목 적
Ⅵ. 경쟁분석 및 유사事例(사례)분석








설명
[관광 마케팅] 문화 관광상품기획

다. 대신 보부상과 유사한 형태로 장터를 찾아다니며 물건을 팔던 장돌뱅이의 모습만이 어렴풋이 남아 있는 것이 현실이다.

리포트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billy.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