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공통학과 3학년 인간과 교육 공통]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說明)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 > 리포트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리포트자료

[방통대 공통학과 3학년 인간과 교육 공통]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說明…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06:58

본문




Download : [인간과 교육 공통] 1. 후기 현대.hwp





① 1단계 : 벌과 복종에 의한 도덕성


1) 철학 종교적 인간관
2) 과학적 인간관

Download : [인간과 교육 공통] 1. 후기 현대.hwp( 73 )


이 관점은 인간이란 무엇이어야 하며, 또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당위와 가치판단에 입각하여 인간을 설명하고 이해하려 한다.
(2) 부정적 영향
(3) 인습이후 수준
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1) 인습이전 수준
1) 전개

⑥ 6단계 : 보편적 도덕원리에 대한 확신으로서의 도덕성


(1) 긍정적 영향

1) 철학 종교적 인간관
2) 도덕성 발달 단계
(1) 학습이론
순서

(1) 인습이전 수준
이 수준의 아동은 도덕적 규칙이나 선악의 개념은 알고 있으나 이 개념을 행위의 쾌락적 결과, 또는 도덕적 규칙을 강요하는 사람의 힘이나 권력에 관련해서 해석한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교육은 인간의 이성을 실현시키는 자기실현의 과정이며 이성의 실현을 통해 행복에 다다르게 하는 과정이라고 주장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인간이해의 전통적 관점
3. 후기 현대 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
[방통대 공통학과 3학년 인간과 교육 공통]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說明)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

1) 후기 현대 철학의 인식론적 관점



처리해야할문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도덕성 발달이론
<중 략>
③ 3단계 : 대인관계에서의 조화를 위한 도덕성
④ 4단계 : 법과 질서를 준수하는 도덕성
(2) 인지이론

Ⅰ. 서론
참고 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참고문헌>
[인간과 교육 공통] 1. 후기 현대-4764_01_.jpg [인간과 교육 공통] 1. 후기 현대-4764_02_.jpg [인간과 교육 공통] 1. 후기 현대-4764_03_.jpg [인간과 교육 공통] 1. 후기 현대-4764_04_.jpg [인간과 교육 공통] 1. 후기 현대-4764_05_.jpg
Ⅱ. 본론

2) 후기 현대 철학적 인간이해
(1) 주체적·자기 형성적 인간


다.
2) 이론의 비판
① 1단계 : 벌과 복종에 의한 도덕성
1. 인간이해의 전통적 관점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인습 수준
<목 차>
2) 특징

레포트 > 의학계열
(3) 정신분석이론

1) 콜버그의 딜레마(하인츠 갈등)
설명
(3) 규범적·합리적 인간



2) 도덕성 발달 단계


Ⅰ. 서론
2) 도덕성 발달의 이론적 관점
후기 현대철학,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 후기 현대철학 인간관, 과학적 인간관 비판, 콜버그, 도덕성 발달이론,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 교육적 시사점, 인간과 교육, 공통학과
Ⅲ. 결론


3) 영향
3) 두 인간관 공통점


② 2단계 : 욕구충족을 위한 수단으로서의 도덕성
2. 과학적 인간관의 특징
(2) 사회적·歷史적 인간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
4. 콜버그 도덕성 발달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3)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 비판
Ⅱ. 본론
1) 이론의 특징
Ⅱ. 본론
Ⅲ. 결론
⑤ 5단계 : 사회계약으로서의 도덕성
1) 도덕성의 개념
<참고문헌>
[방통대 공통학과 3학년 인간과 교육 공통]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3. 콜버그 도덕성 발달이론의 특징과 비판
[방통대 공통학과 3학년 인간과 교육 공통]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說明)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theory 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에 대한 방통대 처리해야할문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다양한 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방통대 공통학과 3학년 인간과 교육 공통]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그는 모든 존재는 본래의 주어진 목적을 실현함으로써 존재의 의의를 갖는데 인간은 이성을 실현하는 것이 존재의 의의이자 최고의 행복이다.





이 단계에서는 아주 단순한 신체적, 물리적 힘이 복종이나 도덕 판단의 기준이 된다 큰 물고기는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는다 라든다 힘이 곧 definition 다라든가 적자생존과 같은 힘의 원리가 가장 의미 있는 것으로 되어 있다 따라서 이 단계에서의 행동은 권력을 가진 자로부터의 신체적인 벌을 피하기 위한 것이다. 인간은 수단이 아닌 목적으로 다루어져야 한다는 규범은 철학적 종교적 인간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대표적으로 아리스토텔레스의 인간관과 교육관이다. 그러한 행동의 결과가 어떤 의미, 또는 가치를 가지는가 하는 것은 전혀 인식되지 않는다.

리포트자료 목록

Total 518건 1 페이지
리포트자료 목록
번호 제목 날짜
518 지history(역사) 회복지의 特性을 바탕으로 현행 우리나라 정부와 민간의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에 대한… 새글 08:58
517 [중요] 국민연금제도의 문제가되는점 과 개선방향 새글 05:43
516 정보통신기술 발달에 따른 새로운 관념의 지history회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따라 여… 새글 02:27
515 열분석기의 사용법과 분석법 새글 02:02
514 2017년대비 경상북도 소방공무원 면접(개별면접 + 집단 토론면접+무료동영상강의) 새글 12-14
513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새글 12-14
512 [로고표지] 평택대학교 로고가 들어간 보고서표지 입니다. 새글 12-14
511 가족의 의미와 현대 가족의 변화 새글 12-14
510 [경찰공무원자기introduce서] 경찰공무원 자기introduce서 최우수예문+면접기출문제_경찰공무원 신원… 새글 12-14
509 [사회복지학] 우리나라 민간사회복지시설의 한계점과 발전방향 새글 12-14
508 [기타] 그리스 로마 / 예술과 현대패션 그리스,로마,비잔틴 편 그리스 미술 새글 12-14
507 [경제경영] 회사법 요약집 및 회사법의 법률용어요점집 새글 12-14
506 [솔루션]Design of Feedback Control System (제어해석 및 설계) 4판 새글 12-14
505 [hot] 피아제의 동화, 조절, 인지적 갈등, 평형화를 모래놀이 상황에서의 모습으로 예를 들어 설명(說明)… 새글 12-14
504 장애의 정이 및 유형별 characteristic(특성) 12-14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ll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lly.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