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유아 교육과 定義(정이) 평가yu / 최신 유아 교수 학습 방법의 경향 반영적 교수 학습 > 솔루션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솔루션자료

[인문사회] 유아 교육과 定義(정이) 평가yu / 최신 유아 교수 학습 방법의 경향 반영적 교수 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15 11:18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과정의평가yu.ppt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유아교육과정이 평가
포트폴리오 평가
관찰법,면접법, 유아교육 과정 평가, 구조화된 면접법 , 포트폴리오 , 유아 교수- 학습 방법의 경향, 유아교육에서 평가를 중시하지않느 이유 , 비구조화된 면접법, 포트폴리오 평가,




� 최근 유아 교육계의 변화



최신 유아 교수- 학습 방법의 경향 반영적 교수 학습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설명

1. 구조화된 면접법
포트폴리오의 정이
최신 유아 교수

포트폴리오의 특징


평가에 대한 관점의 변화

Download : 유아교육과정의평가yu.ppt( 64 )


검사지침
최신 유아 교수- 학습 방법의 경향
유아교육 과정 평가의 기능 및 목적
최신 유아 교수- 학습 방법의 경향 반영적 교수 학습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담화법 유아-교사간 적극적 상호작용을 통해 여러 관점 고려 편견에서 벗어나 다양한 관점 고려 스캐폴딩 성숙한 또래 및 성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교수학습 방법 협력방법 공동작업, 프로젝트를 통해 서로의 관점 교류 인지적 갈등법 기존의 인지구조로 받아들여지지 않는 적절한 Task 제공 도전의식, 문제의식, 탐구의식 자극 유아교육과정이 평가 유아교육에서 평가를 중시하지 않은 이유 공교육화 되지 않아 국가적 차원에서 유아교육에 대한 책무감 확인할 necessity need이 없었음 유아의 경우 언어발달 미성숙, 표현능력 부족, 이해능력 부족하여 타당한 평가자료(data) 수집이 어려움 유아교육 종사자의 평가에 대한 인식 부재 최근 유아 교육계의 변화 수월성 교육 평준화의 틀을 유지하면서 잠재력이 뛰어난 학생을 골라 잠재력을 극대화 유아교육의 공교육화 열망



표준화 검사법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자료(data)수집시의 지침

[인문사회] 유아 교육과 定義(정이) 평가yu / 최신 유아 교수 학습 방법의 경향 반영적 교수 학습


yu-9019_01_.gif yu-9019_02_.gif yu-9019_03_.gif yu-9019_04_.gif yu-9019_05_.gif
관찰법
� 유아교육에서 평가를 중시하지않느 이유

순서
- 학습 방법의 경향 반영적 교수 학습법 유아와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한 교수학습 방법 개별 유아의 인식 및 의식(유아의 반응)에 근거한 교수학습
2. 비구조화된 면접법
평가의 개념, 기능 및 목적
면접법
다.

솔루션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ll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lly.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